A Review Of 茅臺酒
A Review Of 茅臺酒
Blog Article
고량주는 중국 북부지방의 특산품입니다. 가오량주(高梁酒)·바이주(百酒)·바이깐얼(百乾兒) 또는 빼갈이라고 불리기도 하지요. 전통 중국 요리집에 가면 흔하게 볼 수 있는 술인데요, 기름이 많이 쓰이는 중국요리를 산뜻하게 먹을 수 있게 하고, 또 소화액의 분비를 도와주는 술이라 중국요리와 궁합이 잘 맞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Prosper Current market is proud to hold Many top quality products and solutions—from 100% non-GMO food stuff to cruelty-cost-free natural beauty to plant-driven cleansing and more.
오량특곡이 도수가 높아 시도하기 두렵다면 오량순(五糧醇·중국명:우량춘)과 경주(京酒·중국명:징주)를 추천한다. 오량순과 경주도 우량예의 제품 중 하나다.
중국 최고의 명주 마오타이, ‘정치주’라는 별명이 붙어 있다. 중국을 대표하는 술은 황주(黃酒)와 백주(白酒)라고 할 수 있다. 모두 질 좋은 곡물로 빚는 곡주들인데 특히 한국인들의 사랑을 받는 술은 백주 중에서도 수수로 빚는 고량주(高粱酒)다.
이에 대응하여 주구이 회사 측은 "성분분석에 사용된 술이 진짜 주구이인지 검증이 필요하다. 가짜일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화로 몇 만원이나 차이가 나다보니 오히려 茅臺酒 저렴해서 관심이 가지 않더군요..
貴州茅台酒專賣店 香港貴州茅台專賣店於2019年6月18日在香港正式登場!
좀 신기한 것은 우리가 중국집에 가면 가장 흔히 먹는 연태고량주를 본토 중국인들이 생각보다 별로 찾지 않습니다. 우리는 연태고량자가 대표적인 중국술로 알고 있지만, 전에 어떤 중국인은 연태고량주 같은 술은 먹지 말고 다른 백주를 마시라고 할 정도니 이게 참 어리둥절했습니다.
'마오타이'라고 불리는 마을에서 생산되는 백주이며 워낙 향이 강해서 마시고 난 뒤에도 오랫동안 입안 가득 향이 남아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조니워커 더블블랙 다음에 개봉했는데도 맛과 향이 지금도 또렷히 기억에 남네요~
Alcohol manufacturing in Zunyi, on the banking companies with the Chishui River, has a long heritage relationship back to no less than the 1st and 2nd generations BCE exactly where You can find document of Han dynasty Emperor Wu tasting and praising a goqijiu generated in Yelang.
중국의 유명 바이주(白酒)로 꼽히는 '주구이(酒鬼)' 술에서 환경호르몬 성분인 가소제(可塑劑)가 대량 검출돼 파장이 일고 있다고 보도된 바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연태고량주나 이과두주가 가장 많이 팔리는 백주이지만 이제는 사람들이 수정방(수이징팡)이나 양하대곡, 마오타이주 같은 중⋅고급 중국 백주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술을 마시다 보면 정말 좋은 중국술은 숙취도 없고 깔끔하다는 평입니다.